언론보도
대구포크페스티벌 소식
제목
'랜선타고 ON 대구포크페스티벌' 29~30일 진행 - 아시아뉴스통신
내용

대구 최초 라이브 음악 언택트 온라인 공연
윤형주, 하동균, 이한철, 윤성기, 김강주, 배재혁, 호우앤프랜즈 등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2020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오는 29~30일 양일간 '랜선타고 ON 대구포크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대구시민을 위로하기 위한 이번 공연은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볼 수는 없지만 방송수준의 공연으로 유튜브에서 대구포크페스티벌 채널과 컬러풀대구TV 채널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구지역 최초 무관중 온라인 음악공연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처음 시도되는 무관중 온라인 음악공연은 우려와 달리 현재 문화예술계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로 대구포크페스티벌은 라이브 음악 공연으로서의 인지도를 평가받는 자리이기도 하다.

총 4부로 진행되는 이번 대구포크페스티벌은 대구인디뮤지션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한 몫 하게 되어 더욱 기대되고 있다.

대구 인디뮤지션들은 대구의 침체된 문화예술을 다시 일으킬 수 있는 희망의 노래로 그동안 코로나19 현장에서 가장 고생한 의료진과 119구급대원을 비롯해 대구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오프닝 공연에서는 100명의 대구시민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함께 대합창이 진행되기도 한다.
대구포크페스티벌 신홍식 이사장은 "그동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대구시민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온라인 채널의 확산을 더 다양화해 뮤직페스티벌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려 대구 문화예술의 브랜드 위상이 세계 속으로 확산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

등록일
2020-07-22 16:4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