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포크페스티벌 소식
제목
2018 대구포크페스티벌 국내 최고의 뮤지션과 대구지역에서 활동하는 실력파 인디뮤지션들 다~ 모였다.
작성자
대구포크페스티벌 관리자
내용

                                                      

 

2018 대구포크페스티벌

송창식, 강산에, 로이킴, 조관우, 정동하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과

대구지역에서 활동하는 실력파 인디뮤지션들 다~ 모였다.

 

단순한 음악페스티벌을 넘어선 시민화합의 대축제

자원봉사자 ‘포키’ 새롭게 바뀐 ‘시민포크노래자랑’

적극적인 시민참여로 뜨거운 관심이 쏟아져

 

 

○ 2018 대구포크페스티벌이 7월 27일(금) ~ 29(일) 3일 간 두류코오롱야외음악당의 메인무대를 중 심으로 서브무대인 김광석거리, 수성못 야외무대, 동대구역 등지에서 이루어진다.

 

○ 지난해 시민이 만나고 싶은 포크가수로 선정된 로이킴을 비롯해 송창식, 강산에, 정동하, 조관우 등 국내 최고의 포크가수들의 1차 라인업 선정 마치고 축제준비가 한창이다.

 

○ 대구포크페스티벌은 전국단위에서 진행되는 음악축제에 비해 다양한 연령대에서 적극적인 참여가 많은 축제이다. 특히 다른 상업적인 음악축제와 달리 무료공연으로 누구나 즐기고 체험할 수 있 으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포크라는 장르의 상징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정 상급 프로 뮤지션 외에도 대구에 활동하고 있는 실력 있는 뮤지션들을 접할 수 있어 대구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단위에서 방문객들이 찾아 매우 만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2018년 축 제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 특히 이번 대구포크페스티벌에서는 지난해와 다르게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 포크노래자랑을 기획, 7월 14일 김광석 콘서트홀에서 1차 예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민포크노래자랑 본선은 축제 기간인 28일(토) 두류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이루어진다.

 

○ 이 밖에도 축제기간동안 우리나라 포크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크로드를 비롯해

동성시장아트프로젝트, 아트파인애플 등 지역의 청년예술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악기체험, 아트소품판매, 엽서전시 등을 시민들과 함께 하는 ‘포크아트마켓’,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과 연계한 ‘포크푸드라운지’ 등이 운영되며, 특히 포크음악다방에서는 추억의 DJ들이 직접 방문객들의 사연과 함께 신청곡을 받아 현장에서 들려주는 코너를 마련, 추억과 낭만의 한여름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 2018대구포크페스티벌의 전반적인 행사기획과 아이디어 창출, 행사안내 등을 지원하게 될 자원 봉사자 `포키`도 벌써부터 모집 열기가 뜨거워 올해도 그 활동이 기대된다.

 

 

대구포크페스티벌 김환열 조직위원장은 음악축제로서의 단편적인 구성에서 벗어나 문화예술도시 대구의 상징성에 부합하는 축제로 시민과 함께,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의 모두가 관심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다른 지역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의 음악과 문화를 제대로 알 수 있는 명분을 가질 수 있는 축제로 한 단계 더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대구가 포크도시의 상징이 된 만큼 한류문화 대표도시의 도약에 기여할 수 있는 국제적 면모의 축제를 유감없이 발휘하여 지역의 경제성장과 문화도시 대구의 저력을 보여 즐 것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등록일
2018-06-29 16:4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