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행복한 대구, 포크로 행복한 대한민국
포크 음악으로 가득한 대구 포크 페스티벌!
포크음악 중심 대구
대구포크페스티벌 공연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입니다.
세대를 초월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대중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지역민과 함께 문화 도시 대구로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대구는 이미 김광석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명실상부 공연문화산업도시로의 자리매김과 함께 남녀노소를 초월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포크음악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년 김광석을 추모하는 대규모 콘서트를 비롯해 ‘김광석 거리’, ‘김광석 다시 부르기’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체험적 요소는 대구시민을 비롯한 다른 지역과 외국인들이 먼저 찾는 상징적 요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포크음악을 바탕으로 많은 젊은 아티스트들은 김광석 음악을 통해 새로운 음악의 적극적인 발현으로 다양한 문화와 음악 콘텐츠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의 기대가치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되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적 상황 속에서 대구포크페스티벌은 듣는 음악 외 함께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에 주력할 것입니다. 김광석을 주축으로 다양한 형태의 대중음악 발전에 앞장서고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구지역의 공연 발전을 위해 최고의 노력을 기울여 추억과 함께 많은 젊은이들이 대구에서 활발한 음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포크음악을 즐기기 위해 언제라도 대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대구를 표현하는데 중심이 될 (사)대구포크페스티벌은 포크음악을 통해 대중문화를 아우르고 한류음악의 중심 도시, 창작문화의 새로운 시도가 될 수 있는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여 도시의 상징적 가치를 높이고 ‘문화로 행복한 대구’, ‘포크의 대한민국 in 대구’로의 성장에 앞장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대구포크페스티벌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