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GU FOLK FESTIVAL

2019.07.26fri ~ 28sun

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

대구에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있습니다.

문화예술도시 대구의 한류화, 세계화, 글로벌화를 위해 힘찬 도약으로 정진하겠습니다.
단발성 축제로 끝나는 음악축제가 아니라 지속가능한 축제 이상의 가치를 실현, 문화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대구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대구의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한류문화의 핵심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포크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이 발전할 수 있었던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초석으로 이제는 정통포크를 넘어 젊은 세대들에게 뉴포크로 새로이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매력적인 문화관광상품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이 발휘될 수 있는 공감각적 능력이 우수한 전통과 현대적 트렌드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대중문화의 핵심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화예술 도시 대구에서 매년 가장 무더운 날씨에 개최되는 포크페스티벌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메시지와 창의적인 시도로 대구를 넘어 대한민국이 주목하고 있는 음악페스티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의 핵심적 메소드를 몇가지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의 문화관광상품의 핵심으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방문객을 고려한 문화예술로 관람형 축제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는 대구 대표 체험관광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둘째, 음악페스티벌의 특징을 고려하여 매 회 감각적인 주제를 가지고 젊고 참신한 예능 인재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발현의 장’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셋째,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지역행사로 전락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음악페스티벌로 대구시민을 비롯한 국내 방문객, 외국인 방문객들이 한류문화를 즐기러 대구로 앞다투어 올 수 있는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음악페스티벌을 통홰 남녀노소 누구나 공평하게 문화를 즐기며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서로 간의 이해와 화합으로 함께 소통하고 따뜻한 감성을 나눌 수 있는 수준높은 공연으로 세대 간, 가족 간, 이념 간의 갈등을 거두어 낼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문화예술도시 대구에는 “대구포크페스티벌” 이 있습니다. 한류문화를 선도하고 갈등을 넘어선 음악페스티벌 이상의 문화커뮤니케이션인 대구포크페스티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사장 신홍식